본문 바로가기
뭉디의 일기장

마음을 비우는 연습

by 뭉디짱 2022. 11. 15.

살다보면,

욕심을 부려야할 때가 있고 아닐 때가 있다.

흔히 당장의 이익을 위해 실수를 범하지 말라고하는데..

7일내내 아무것도 못먹다가 그토록 먹고싶던 고바삭이 눈앞에 있으면 먹지 어떻게 안먹겠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러면 안된다.

참아야한다 ㅠ

7일내내 아무것도 안먹다가 고바삭을 첫끼로 먹게 된다면 분명 탈나게 된다.

사람 마음 이란게 참... 쉽지가 않다.

머리로는 '그래.. 일주일동안 아무것도 영양섭취를 한게없으니, 당장은 미음이나 죽같은 가벼운 음식부터 섭취를 하자' 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눈앞에 고바삭이있으면 '딱.. 한개만 먹어볼까?' 하다가 '적당히 먹어볼까?'에서 '너무 먹고 싶었는데 실컷 배터지게먹고 그냥 아프고 말까?' 하게된다.

분명. 여태까지의 나는 그랬다.

욕심 부리지 말아야지, 눈앞의 이익때문에 큰 이익을 져버리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지. 마음을 비워내야지 싶으면서도.. 실천이 어려웠다. 힘들었다. 아니 그런데 어쩌면, 그렇게 하기 싫었던것같다.

그냥. 이렇게해도 된다고. 내말처럼해도 된다고. 맞다고. 스스로 자만했던 것 같다;

모든건 마음먹기 달렸는데,

당장의 이익때문에 진정으로는 그런 마음이 안 먹어졌었나보다.

.

어떤 일을 하건, 혼자 보다는 확실히 누군가와 '함께' 하는게 좋은 것 같다.

이번년도에 들어서면서 뭔가 내 인생에 서서히 깨달음을 얻고 자기계발을 열심히 하게되었는데..

확실히 혼자서 지속하려니 지칠때도(?!)있고, 자극이 좀 덜 한 느낌이 들었다.

혼자하는 것보다 나와 같은 상황의 사람들과 같이 하는게 좋을것같아서 돈을 지불하고 나와 같은 집단으로 들어왔다.

그.러.나 아무리 집단 안에 들어오더라도 내가 진심으로 소속해있지 않으면!

그 무리는 있으나 마나 무용지물이다.

내가 원하는걸 얻기위해서는, 내가 먼저 그렇게 해야한다!

남들에게 바라기보다, 내가 먼저 기버의 마음으로 진심을 다해 행동 해야한다!

내가 선택해서 하고 있는 모든 행위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배워야한다!

앞으로는 마음을 좀 더 비워내고, 당장의 이익을 위한 어리석은 행동도 그만해야겠다.

난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겠다!

★오늘의 감사일기

  • 깨달음을 얻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버의 입장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 저처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그룹을 알 수 있게되어 감사합니다!